줌 검색 사이트에 검색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 개방형 포털 사이트인 줌닷컴(Zum.com)은 알약, 알집 등의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져 있는 이스트소프트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.
줌(Zum) 홈페이지 / Zum.com
줌 홈페이지인 zum.com은 개방형 포털 사이트로 이스트소프트가 운영하고 있습니다. 줌을 시작페이지로 등록하고 쓰고 계시는 경우는 대부분 알약이나 알집, 알PDF를 사용하면서 시작페이지로 설정한 것입니다.
투자, 국내증시, 해외증시, 가상화폐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이라면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. 처음 방문하면 줌 사이트의 메뉴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줌은 뉴스 등 읽을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검색 기능도 운영하고 있습니다. 자신의 사이트가 다양한 검색 유입이 되게 만들고 싶다면 잊지 말고 꼭 등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.
1. 줌 사이트 검색 등록
줌에서 사이트 검색 등록하는 방법은 다음 검색등록과 유사한 방식입니다. 신청 페이지에 등록하면 메일로 승인 여부가 며칠 후에 전송됩니다.
줌 홈페이지에는 검색 등록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. 신청을 위해서는 줌 고객센터에 접속합니다.
줌인터넷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서비스는 5가지입니다.
- 자주 찾는 질문
- 줌 서비스
- 검색 서비스
- 제휴문의
- 광고문의
검색 서비스는 따로 회원가입하지 않아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검색 서비스를 선택하면 5가지 서브 메뉴 중 블로그 신규등록 화면이 나옵니다.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 중이라면 이 화면에서 신청하면 되고 2차 도메인을 사용 중이라면 두 번째 메뉴인 사이트를 선택합니다.
사이트 신규등록으로 설정된 것을 확인한 후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. 검색등록에 최대 5일이 소요될 수 있다고 합니다.
새 창을 열어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화면에 들어가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이름과 블로그 설명을 복사합니다.
사이트 등록할 때 입력해야 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이메일
- 사이트 주소
- 사이트 명
- 사이트 소개
- 등록사유
- 파일 첨부
이메일은 승인 여부를 확인할 때 사용합니다. 검색엔진에 사용할 이메일 주소는 통일해서 사용해야 나중에 관리할 때 용이합니다.
사이트 주소를 입력할 때에는 기본적으로 입력되어 있는 'http://'가 아닌 'https://'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.
사이트명과 사이트 소개 내용은 블로그의 정보대로 입력하면 되고, 등록사유, 파일 첨부는 필수 사항이 아니므로 패스해도 됩니다.
모든 내용을 입력 후 하단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안내 약관에 동의하고 보내기를 선택합니다. 지메일을 입력했더니 지메일은 나중에 승인 관련 메일이 스팸함으로 전송될 수 있다는 알림이 나옵니다.
확인 버튼을 누르면 줌 사이트 검색 등록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. 며칠 후에 이메일을 열고 승인되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.
줌 사이트 검색 등록이 된 후 유입이 제대로 되고 있는지 알고 싶다면 블로그 관리의 유입 경로를 확인하면 됩니다. 새로 시작하는 블로그라 유입이 많지 않은 가운데, 줌에서 새로운 유입이 들어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줌 사이트 검색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. 5분 정도만 할애하면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.